반부패·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 개최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지난 10일 전력거래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윤리경영 의지를 다짐하기 위한 ‘2023년 반부패·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를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10일 전력거래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반부패·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전력거래소는 지난 10일 전력거래소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반부패·내부통제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전력거래소 반부패·청렴 정책 및 내부통제 방안에 대한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으며, 이사장을 비롯해 각 본부별 대표직원이 참여해 결의문을 낭독하는 등 윤리경영 실천에 대한 굳은 결의를 다짐했다.

결의문에는 ▲반부패 및 내부통제 정책에 대한 책임감과 솔선수범 의지 ▲투명하고 공정한 직무수행 노력 ▲금품·향응 수수 등 부패행위 금지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 유도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이날 전력거래소 감사실은 ‘2023년 반부패·내부통제 정책’을 전 임·직원에게 공유하고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는 등 반부패·내부통제 정책에 대한 강력한 추진의지를 표했다.

정동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모든 구성원이 하나가 되어 부패방지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며, “조직 전반의 윤리경영 실천의지를 지속적으로 높여 반부패·내부통제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