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학교시설에 대한 정기 점검지원

한전KDN(사장 김장현)은 20일 나주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나주교육지원청과 교내 불법 촬영 범죄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한전KDN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했으며, 김성철 한전KDN 정보보호실장과 박윤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소개와 추진계획 발표, 협약 서명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내 화장실, 기숙사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탐지장비 이용 점검과 불법촬영 근절 스티커 배부 등 범죄예방 홍보활동 등이며 한전KDN은 탐지장비의 신규 구입 및 나주 본사 시설물 자체 점검 장비를 활용한 점검 활동을 지원한다.

한전KDN 관계자는 “개인의 의사를 무시한 불법 영상 촬영 등 디지털 성범죄가 배움의 장소인 학교에서 발생해선 안될 일”이라며 “나주 관내 학교의 정기적인 점검 및 예방 활동을 통해 안전한 교내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지역민의 신뢰를 받는 공기업의 역할 수행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지난해에도 전남자치경찰위원회와 함께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나주혁시도시 빛가람동 주민을 위한 스마트에코 정류장을 구축하는 등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