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테크 내진형 변압기 등 포함

대흥기전의 디젤발전기, 에너테크의 내진형 변압기 등 55개 제품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정을 받았다.

조달청(청장 이종욱)은 27일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아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2023년 제1회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조달청은 27일 55개 우수조달물품을 지정하고 2023년 제1회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조달청은 27일 55개 우수조달물품을 지정하고 2023년 제1회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 첫 지정 심사를 통과한 제품은 276개 중 55개(19.9%)로, 신규로 우수조달시장에 진입한 제품은 26개로 절반에 가까운 47%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특수 수직화된 CNT 레이어 시트를 이용한 장수명 LED 등기구(새빛이앤엘) △잔광제거 기능이 향상된 고백색성 LED 조명(네오스라이트) △반사판을 이용한 완전 대칭형 LED투광등(마루라이팅) △ICT기반의 플렉스 원격제어시스템(씨엔에프텍) △마찰 댐퍼를 적용한 변위제어 기능의 0.8g급 내진형 변압기(에너테크) △디젤발전기(대흥기전) 등이다.

지정된 우수제품은 수의계약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물품을 공급할 수 있으며,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돼 수요기관이 구매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우수제품에는 인공지능(AI)를 비롯해 내진 설계 기술이나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이 포함됐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끊임없는 기술혁신으로 기술과 품질이 뛰어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조달청은 우수기업들이 국내 공공조달시장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드넓은 해외조달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제품 지정서 수여식에 앞서 13개 기관 우수제품 구매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