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지난달 29일, KAIST(총장 이광형)와 ‘인적자원 역량 강화 및 원자력 기술정보 공유 상호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KAIST 본관에서 열린 협약식은 전력기술 김성암 사장과 KAIST 이광형 총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우수한 인적자원 교류를 통해 원자력 인재를 육성하고 기술정보 교류 기회를 창출하고자 체결되었다. 양 기관은 △인적자원 역량강화(능력개발) 지원 △학술행사·전문가 초빙 강연 시 인적자원 상호 지원 △연구·개발 과제 공동 참여 △원자력 기술정보 교류 △기술 공동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 협의 등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전력기술 임직원을 대상으로 원자력 전문기술 강좌와 SMR 기술개발 등 최신 연구개발 트렌드에 관한 교육 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
KAIST 이광형 총장은 “KAIST의 우수한 교육, 연구역량과 전력기술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두 기관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인류가 행복한 에너지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력기술 김성암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력기술과 KAIST가 우수 인재 육성, 과학기술 연구, 원자력 기술개발 등 여러 방면에서 협업하게 될 것”이라며 “두 기관 모두 원자력 사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