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전력분야 B2B 전시회서 글로벌 전시회로 위상 강화

 

전기산업진흥회(회장 구자균)는 오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A, B홀에서 전력에너지 및 발전 산업 분야 국제전시회인 『제28회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역대 최대규모로 개최된 제27회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은 총 8개국 225개사(607부스)가 참여하였으며, 29개국에서 2만 5천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였다. 특히, 전 세계 24개국에서 해외바이어 66개사를 초청하여 진행한 수출상담회에서는 534만불의 계약을 성사시켰다.
주요 부대행사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비롯해 발전사 및 에너지 기자재 수요처 구매상담회 그리고 다양한 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으며, 참가기업 만족도 93.8%를 달성한 바 있다.
Sustainable Energy Technologies이라는 테마 아래 열리는 이번 제28회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은 약 250개사 65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며 송배전, 발전 및 원전, 신재생에너지, 디지털전환 및 에너지저장 관련 국내 우수한 기술 및 제품들이 대거 공개된다.
주요 참가기업은 LS ELECTRIC, 효성중공업, 일진전기, ABB 코리아, 히타치에너지코리아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이 있으며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을 비롯한 국내 연구기관들도 다수 참가한다.
아울러 해상풍력을 주제로 하는 제2회 에너지플러스 컨퍼런스가 전시기간 동안 개최되며 해상풍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외 주요 기관 및기업에서 미래 해상풍력 산업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회 관계자는“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참관객을 유치하고 더 나은 전시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미 전시 부스 80%를 소진하여 2월 중순 이전에 전시 부스 참가신청을 마감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기업은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말했으며“동 전시회를 참가기업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전시회로 만들기 위해 전시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