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원장에 서철수 한전 부사장, 기술위원장에 이철휴 한전 인재개발원장 새로 선임

 

(사)시그레 한국위원회(위원장 조석)는 지난 23일 서울 방배동 누리시아에서 ‘24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호안건 ’23년도 연례행사 보고 및 수지결산 승인(안), 제2호안건 ‘2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안), 제3호 안건 ’24년도 시그레 한국위원회 임원 선임(안)을 원안대로 심의·의결했다.
특히 이날 총회에서는 서철수 한전 부사장을 부위원장에, 이철휴 한전 인재개발원장을 기술위원장에, 오현진 한전 계통계획처장을 재무이사에,그리고 김재군 신송전사업처장을 감사에 각각 새로 선임했다.
이어 이철휴 한전 인재개발원장이 ‘Power Grid 변화물결’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이철휴원장은 특강에서 “한전 인재개발원은 전력계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전력인을 위해 열려있는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면서 “대학생 Summer & Winter School, 고객 맞춤형 기업체 전문 기술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강에서 이원장은 탄소중립과 전력망의 역할, 디지털 그리드의 서막 등 시대가 던지는 화두인 탄소중립에 대한 ‘전기화’의 명확하고 세부적인 설명을 통해 미래전력망 구축에 현실과 문제점, 그리고 전력계통 혁신 추진전략, 효율적인 전력망 구축 방안 등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