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사장 이억수)는 지난 27일 본사에서 석유개발부문 연구과제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석유공이 수행 연구과제 평가를 통한 R&D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연구과제 발표회는 △세계 주요 퇴적분지 연구, △한일공동(JDZ)광구 생층서 연구 △캐나다 오일샌드지역의 지하회수기법 연구 등 석유공사 자체연구원 및 공동연구원들이 2004년도에 수행한 7개 과제에 대한 연구계획 내용 및 결과에 대한 발표 및 항목별 평가 순으로 진행됐다.
연구결과 평가의 공정성 및 객관성을 고려해 평가점수 산출은 내ㆍ외부 평가위원 8인의 득점중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한 6인의 득점을 평균 산출했다. 평가 결과는 평가점수표 집계가 끝나는 다음주 정도 발표 예정이다. 최우수 및 우수 연구과제 각 1편에 대해 100만원과 5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 예정이다.
한편, 석유공사는 지난 26일 이억수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산비축기지 행정동 준공식을 가졌다. 서산비축기지 건설 공사는 지난 99년에 착공, 올해 7월 준공 예정이다.
석유공은 서산비축기지의 준공을 계기로 비축원유, 제품 및 시설 등 비축 자산의 종합적인 연계 활용을 통한 비축사업 역량을 강화, 비축목표의 적기 달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