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옥건설처

한전 사옥건설처(처장 이경신)는 2005년 전국사업소 건설분야 동절기 OJT(on the job training) 교육을 최근 사옥건설처장 등 전국사업소 건설분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사내 건설관련 업무의 효율적인 추진과 건설인의 화합을 위해 실시된 것으로, 참석자들의 청렴도 제고를 위한 윤리경영 실천 다짐과 처장 인사말에 이어 윤리경영 추진방향, 업무개선 우수사례 발표, 외부강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경신 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맡은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하이테크한 신개념의 미래형 건축물 건설’이라는 장기 건설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위해 환경친화적인 웰빙 건축물을 위한 설계, 시공, 유지, 관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튼튼하고 아름답고 편리한 건축물을 건설,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장인정신을 발휘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주)중앙디자인의 이혜연 박사는 ‘사무실 인테리어 디자인’이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한전 직원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신 기술동향을 소개했다. 개선사례발표에서는 경북지사 이상봉 과장이 최적 사옥유지관리 기법에 대해 발표했고, 본사 조영갑 과장은 본사 외벽세척공사를 발표해 유지관리업무에 많은 도움을 줬다.
이번 OJT교육을 계기로 한전 건설분야 관계자들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한 지식경영과 사업소간 화합을 다지고, 튼튼하고, 아름답고, 편리한 건축물 건설, 유지, 관리에 더욱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