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1등에 100만원 포상


한전이 국민경제생활의 필수재인 전력설비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하고 국민들의 관심을 제키 위해 ‘2005년 송변전(전력설비) 사진공모전’을 시행한다.

응모자격은 전력산업관련기관 및 시공업체 직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가능하며 대상 2명(사내·외 각 1명)에게는 각각 100만원의 포상금이 수여된다.

작품 접수는 11월 4일까지이며, 입상작은 11월 25일 한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응모방법은 한전홈페이지(www.kepco.co.kr/2005송변전설비사진공모전)를 접수하면 된다.

제출 작품은 송변전설비 자체가 건축물, 구조물로서 가지는 웅장, 대칭, 역성이나 첨단 이미지를 보여주는 사진이거나, 자연을 배경으로 자연과 조화를 보여주는 전력설비 사진, 책자나 홍보물의 표지 자료로 활용도가 높은 사진 등이다.

구체적으로 △환경친화 공법이 적용된 전력설비(환경친화 도장·건축·공법 등, 환경훼손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보이는 사진) △송변전설비를 주제로 한 연작 사진(계절변화·작업공정·헬기 등 특수공법·환경친화작업 등을 담은 연작 사진, 특정 선로나 변전소를 주제로 다양한 모습을 담은 연작사진, 단 4점 내외) △송변전설비가 친근하고 인체에 무해함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전력설비와 동물이 공존하는 사진, 가족·어린아이와 관련한 사진 등) △송변전 공사관련 사진(작업자의 장인정신이 보이는 사진, 작업이나 공사의 어려움을 보여주는 사진, 특수 장비를 이용한 공사관련 사진) 등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