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주부닷컴(www.energyjoobu.com) 오픈


고유가 시대 극복을 위해 한 ?일 양국 주부들의 파워를 보여줄 때가 왔다.

현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한국소비생활연구원(원장 김연화)이 주관하고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김균섭)의 후원 아래 한 ?일 양국 주부들을 대상으로 한 홈페이지 ‘에너지주부닷컴(www.energyjoobu.com)’을 오픈했다.

한국소비생활연구원은 “에너지주부닷컴은 고유가와 온실가스 감축이라는 최근의 에너지 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에너지절약 실천 운동이 시급하다는 판단에서 기획된 것”이라며 홈페이지 기획의도를 밝혔다. 그리고 한일 합작 홈페이지 제작원인에 대해 “에너지 효율 선진국인 일본과 국내 가정의 에너지소비실태를 모니터링하고 이를 비교함으로서 좀 더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너지주부닷컴은 주부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참여도 증대시키고자 에너지 지식, 에너지 절약왕, 생활의 지혜, 참여마당, 아나바다장터 등을 통해 에너지절약 노하우를 공개하고 매달 절약왕을 선정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주부들이 가입하면 5개 항목(가스?전기?수도?난방?자동차연료)의 에너지소비실태를 월별로 기록해 자신의 소비현황과 월별, 연료별 소비추이 등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한국 주부와 일본 주부의 에너지 사용량을 그래프와 도표로 비교해 긴장을 늦추지 않도록 하고 있다.

에관공의 한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개설이 양국 주부들의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과 에너지소비실태를 비교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우수 에너지절약 사례 발굴과 선진국의 노하우 엿보기 등을 실시해 국민들이 실생활 속에서 손쉽게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며 이는 정부와 국민이 함께 장기적인 고유가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