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력발전 국산화 '대표주자'

유니슨주식회사(대표 이태화)는 대단위 상업용 풍력발전단지 건설과 풍력발전기기의 국산화 개발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이다.
유니슨은 이미 경북 영덕군 일대에 39.6MW규모의 영덕풍력발전단지를 건설해 올해 3월부터 공식적인 사업운영 중에 있으며, 강원도 대관령 일대에 2006년 10월 상업운전을 목표로 설비용량 98MW의 국내 최대규모인 강원풍력단지를 건설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태양광발전보급 정책에 힘입어 대단위 상업용 태양광발전단지 건설추진은 물론 태양광주택보급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그 외에도 기술연구소를 통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노력으로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3대 중점 개발’ 분야의 풍력발전시스템개발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750kW급 풍력발전기개발을 완료했으며, 국내 최초로 독일 GL로부터 설계인증을 받기도 했다.
750kW Gearless 풍력발전기는 증속 기어장치가 없는 간결한 시스템구조에 완전 기밀형의 영구자석형 동기 발전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AC/DC/AC방식의 안정적인 계통연계가 가능한
고효율?고품질의 풍력발전기이다.
유니슨의 750kW Gearless 풍력발전기와 같은 국내 고유모델의 개발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풍력발전기 시장의 국산화를 가능케 하고 국제환경문제 대응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