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코팅기술 알리는 기회


▲ ‘발전컨퍼런스 2005’ 참여 계기 및 기대는.

- 모든 한전 발전자회사가 참여하고 다수의 발전분야 협력업체가 참석하는 ‘발전컨퍼런스 2005’는 최신 발전소 관련 기술 교류의 장이며, 수주와 이익창출이 가능한 홍보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참석하게 됐고, 항공엔진에 적용되는 첨단코팅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서머텍코리아의 발전 분야 사업 내용은.

- 발전설비 운용 중 내마모, 내부식, 내열 코팅이 소요되는 보일러 튜브, 사프트, 덕트, 압축기 부품 코팅뿐만 아니라 오랜 사용으로 손상된 부품 재건에 특화된 코팅 기술과 경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올해 사업 중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 새로운 민수시장인, 발전소시장 진입을 위해 노력 한 후 처음으로 발전소 보일러 Bottom튜브를 수주해 발전소 문화를 경험 할 수 있었으며 향후 본격적인 발전소 진입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 한전 및 발전자회사에 바라는 점은.

- 발전소에는 코팅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사용 수명보다 2배에서 5배 정도까지 장수명화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내부식성, 내마모성, 내열성이 필요한 시설에 첨단 코팅을 적용하려는 적극적인 개선의식을 가져주길 바랍니다.

▲ 향후 계획 및 비전은.

- 국내 유일의 토털 코팅 솔루션 전문업체로서 전력그룹사와의 협력을 통해 발전소 여러 분야의 코팅 적용성을 연구하고 싶으며, 국내코팅 선두업체로서 새로운 발전소 틈새시장을 개척해 나가고자 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