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조달청은 최근 개정된 설계, 감리 등 기술용역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맞게 ‘기술용역 온라인 PQ평가 시스템 사용자 매뉴얼’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매뉴얼은 기술용역 온라인 PQ평가와 관련, 입찰참가 신청자가 해야 할 내용을 일러두기(1편), 주요화면 Page 목록(2편), 세부설명(3편) 등 모두 3편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매뉴얼은 업체정보 승인요청에서부터 평가결과 조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사례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우선 ‘PQ심사 신청 및 결과 조회’기능을 이용하면 PQ심사에 필요한 각종 자료의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업체 스스로 점수 파악을 가능케 함으로써 기술용역 수행능력 평가에 대한 투명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조달청은 입찰공고시에도 입찰공고서에서 바로 매뉴얼로 링크시켜 모든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필요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매뉴얼은 나라장터(G2B)(www.g2b.go.kr)를 통해 서도 볼 수 있다. (※ 열람장소: 나라장터(G2B) → 고객지원 → 온라인도우미 → 사용자설명서)

이번 매뉴얼 발간으로 재무, 계약실적, 기술인증 등 복잡한 업체정보 등록절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관련 업체들이 편리하게 기술용역 입찰업무를 접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술용역업체는 서류제출 없는 온라인 평가를 통해 경비부담 및 소요인력 절감 등의 혜택을 받게 됐다.

조달청 관계자는 “매뉴얼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조달업체 및 발주기관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투명한 조달행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앞으로 기술용역분야에 대한 관련정보 공개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에 진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