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시책 활용토록 정보제공 / 지역실정에 맞는 실천방안 제시


에너지사용현장에서 에너지절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효율적인 에너지절약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한편, 지역의 산업체와 지방자치단체 등이 정부의 각종 지원시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금년도 에너지절약 정책방향 및 각종 지원시책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산업자원부와 공동으로 산업체 및 건물의 에너지관련 종사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금년도 에너지절약 정책방향 및 각종 지원시책에 대한 설명회를 경인권, 영남권, 호남권 등 3개권역의 주요 거점도시를 순회하며 개최했다.

지난 7일 경인권(서울)을 시작으로 실시한 설명회는 ‘2006년도 정부의 에너지절약 시책방향’과 ‘최근의 신 고유가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절약혁신 시스템 구축’에 관한 주제발표와 에너지사용현장에서의 전사적 에너지관리시스템의 도입 및 실천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지역중심의 에너지절약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방정부의 지속가능발전 에너지시책추진을 위한 정부 및 지자체간의 역할 분담과 협력방안 및 지역내에서의 에너지정책수립 방안에 대해 해당지역 전문가의 발표와 지역의 에너지관리시스템 혁신 우수사례 적용업체의 사례발표도 이어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사용현장에서의 관점을 중심으로 정부, 지자체의 주요시책 및 지원시책을 활용한 에너지관리의 추진과 전사적 관리 혁신 시스템의 도입방안 및 사례 등의 충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최근의 신고유가 대응을 위한 국가적 차원의 총체적인 노력 경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에너지절약시책 설명회는 에너지이용합리화를 위한 각종사업 안내 및 정보제공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관련업체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의 산업체 등이 실정에 맞는 시책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