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관리공단 광주전남지사(지사장 박근호)는 지속되는 고유가에 대응한 에너지절약 실천의 확산과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헤 학생, 일반인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포스터, 신문광고, 만화, TV캠페인, 슬로건등 5개 부문으로, 부문별로 최우수상(산업자원부 장관상,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우수 및 가작(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등 모두 135편의 작품을 선정, 총 28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게 된다.
또한 학교, 유관기관, 산업체 등 단체응모의 경우 응모편수, 입상편수, 기여도 등을 심사해 최우수 1개 단체와 우수 3개 단체등 4개 단체를 선정하고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주제는 △에너지절약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천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내용 △에너지의 효율적인 이용으로 기후변화협약에 대응하고, 에너지절약 실천 생활화에 공감을 줄 수 있는 내용 △미래 에너지원인 신?재생에너지 개발과 보급을 위한 홍보 내용 △가정, 학교 또는 직장에서 에너지절약 실천을 유도하고 실천방법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내용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로 에관공 홍보교육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슬로건의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 (www.kemco.or.kr)를 통한 응모도 가능하다. 또한 입상자는 8월중으로 일간지 및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전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